폴더에 '액세스 거부'가 나타날때 해결방법

2007. 3. 25. 04:13

폴더를 열려고 하면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기술 자료 ID : 810881
마지막 검토 : 2005년 8월 26일 금요일
수정 : 2.2

현상
Microsoft Windows XP에서 폴더를 열려고 하면 다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Folder는 열 수 없는 폴더의 이름입니다.
Folder을(를)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원인
이전에 설치한 버전의 Windows를 사용하여 NTFS 파일 시스템 볼륨에 열 수 없는 폴더를 만든 다음 Windows XP를 설치하면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올바른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한 경우에도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보안 ID를 변경했기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같은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해당 보안 ID는 열 수 없는 폴더 소유자의 보안 ID와 더 이상 일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다음 단계를 완료하면 폴더를 열 수 있는 권한이 더 이상 없을 수 있습니다.
1.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하기 전에 내 문서 폴더의 실제 위치나 대상 위치를 다른 볼륨으로 변경합니다.
2. 주 파티션을 포맷합니다.
3. Windows XP Professional을 설치합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폴더 공유 권한을 해제한 다음 폴더의 소유권을 가져와야 합니다.
1.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폴더 공유 권한을 해제합니다.
   a.  시작을 누른 다음 내 컴퓨터를 누릅니다.
   b.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을 누른 다음 보기 탭을 누릅니다.  
   c.  고급 설정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폴더 공유 권한을 지정(권장) 확인란 선택을 취소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소유권을 가져올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3. 보안 탭을 누른 다음 보안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누릅니다.
4. 고급을 누른 다음 소유자 탭을 누릅니다.
5. 이름 목록에서 사용자 이름을 누르고, Administrator로 로그인한 경우에는 Administrator를 누르거나 Administrators 그룹을 누릅니다. 해당 폴더 내용의 소유권을 가져오려면 하위 컨테이너 및 개체 소유자 바꾸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6.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Folder는 소유권을 가져올 폴더의 이름입니다.
- Folder 디렉터리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디렉터리 사용 권한을 모든 권한으로 바꾸시겠습니까? [예]를 클릭하면 모든 사용 권한이 바뀝니다.
7. 예를 누릅니다.
8. 확인을 누른 다음 폴더와 폴더의 내용에 대해 원하는 사용 권한과 보안 설정을 다시 적용합니다.


추가 정보
파일 및 폴더 사용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61275 (http://support.microsoft.com/kb/161275/) NTFS 볼륨에서 파일과 폴더 보안의 상호 작용


마이크로소프트 기술문서 : http://support.microsoft.com/kb/810881/ko

밥짓는아이 테크노트/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