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안프로그램? 빗자루!

2007. 4. 29. 13:40

안철수 연구소에서 특이한 제품이 나왔다길래 들어가보니
빗자루라는 데탑용 통합 보안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그레이웨어까지 검색이 되고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지만 하나의 계정으로 3대까지만 설치가 가능하네요.
바이러스체이서 사용중이었는데 빗자루 설치하니 바이러스체이서를 삭제하라고 뜨는.. ;;
역시 경쟁 프로그램은 일단 배제하는건가요..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와 파워가 있는데 파워는 현재 무료로 제공중이고 나중에 월정액제로 바뀔듯 하네요.
프리는 파워와 동일한 기능을 하지만 실시간 감시기능만 빠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감시가 무겁다거나 필요가 없다면 프리만 써도 무방하겠네요.

4월 30일까지 오픈베타 기간인데... 앗.. 3일 남았네요.. @.@
어서빨리 써보고 평가를 해봐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요즘 기업의 대세에 따르는지 빗자루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사용자의 의견도 최대한 듣고 사용자와의 관계를
더욱 가깝게 하려는 느낌에서 좋은 평가를 주고 싶네요.

빗자루 블로그 :
http://blog.vitzaru.com/


이벤트도 30일까지니까 꼭 참여하시길.. >.<

빗자루 이벤트:
http://www.vitzaru.com/bluebelt_event/vitzarusong/evt_launch.do?code_url=V20070428000096

글 쓰는 도중에 설치가 끝났네요. =)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로그인창이 뜨네요.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하자마자 업데이트하라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눌러보니 스마트업데이트를 사용하는군요.
수백개의 항목이 새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마치 정품사용자 처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데이트를 다 하고 나니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나오는 메시지가 가관이군요.
"현재 박모모님의 보안상태는 불안합니다."
네네. 불안하댑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바이러스 검사부터 해보겠습니다.
화면이 어디선가 낯이 익습니다.
네,  V3 IS 2007과 검사창이 꼭 닮았네요.
V3 IS 2007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튜닝 검사화면 입니다.
이것 역시... V3 IS 2007과 동일한 화면이군요.
V3 IS 2007 쓰는데 이 화면을 못보셨다면 서브메뉴를 잘 살펴보시면 찾을수 있습니다.
하나 하나 해볼수록 V3 IS 2007의 온라인판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그레이웨어 검사화면 입니다.
V3 IS 2007에는 없는 새로 추가된 항목입니다.

실행하면 일단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그레이웨어란, 악성코드와는 달리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설치된 악성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그래서 설치제거 항목이 있을수도 있으나 대부분 이를 지원하지 않고 삭제가 어렵게 설치됩니다.
일단 모든 프로그램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레이웨어만 검색해보니 잡히는건 없네요. 하긴 새로 밀었으니..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 사용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역시 V3 IS 2007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저것 프로세스 모두 더하면 30메가정도 먹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살펴보았습니다.
  전혀 새로운 프로그램일줄 알았는데 써보니 V3 IS 2007과 상당히 유사한 프로그램이네요.
  사용해본 결과를 토대로 분석해보면...

1. V3 IS 2007을 기본으로 한다.
  - V3 IS 2007과 기능이 거의 동일하다.
  - V3 IS 2007과 리소스도 거의 비슷하게 먹는다. (원래 좀 무거웠다)
  -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2. 그레이웨어 검사가 추가되었다.
3. 1인당 3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다.
4. 조금 무겁다.
5. 불법이 아니다. (V3 불법사용자가 700만이랍니다)


V3 IS 2007에 그레이웨어 검사기능이 추가된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쓸만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유료 프로그램과 기능에 별반 차이가 없지만 아직은 좀 무겁습니다. 베타기간 끝나면 파워 서비스는 유료로 전환되므로 가격도 따져봐야하겠죠. (프리는 여전히 무료사용입니다)

그래도 아직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

밥짓는아이 개인창고